본문 바로가기
Travel

단양 당일치기 여행 기록

by 우쥬밤 2024.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당일치기로 단양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주 좋았던 단양을 소개해 보겠습니당:)

 

저희는 당일치기 여행이기 때문에

아침 일찍 단양으로 출발 했어요!

서울에서 단양까지 2시간 3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아침 일찍 출발하니 

배가 너무 고팠어요ㅠㅠ

맛집을 찾다가 마늘떡갈비를 먹기로 했어요!

 

 

가연
-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87 가연
- 운영시간 : 월화목금토일11:00 - 21:30 (20:30 라스트 오더 / 매주 수요일 휴무)
*휴무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정상영업
- 전화 : 043-421-4805
- 주차 : 식당 근처 무료 하상주차장

 

 

저희는 마늘떡갈비특선을 먹었어요!

특선은 곤드레솥밥과 된찌가 포함되어 있어요

밑반찬도 여러가지 나옵니다~

마늘 떡갈비는 밑에 작은초를 켜주셔서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맛은 있었지만 제 입맛에는

전체적으로 간이 좀 센 느낌이었어용😥

 

 

가연에 주차장이 없어서 근처 하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풍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어디를 찍어도

너무너무 예뻤어요!!!😊

 

밥을 다 먹은 후에 패러글라이딩을 하러 갔습니다!

패러글라이딩 예약 시간이 좀 남아

앞에 있는 카페산에 가서 사진을 찍으며 기다렸어요~!

산 위에서 단양을 내려다 보는데 

산, 하늘, 강이 한 눈에 보이니까 너무 예쁘더라구요..!

근처에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많아서

패러글라이딩 하는걸 계속 볼 수 있어요ㅎㅎ

 

첫 패러글라이딩!!

높은 곳을 무서워해서 하기 직전까지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됐는데

걱정이 무색하게 너무 평화롭고 시원하고 재밌더라구요~!

처음에 달릴때만 조금 무섭고 너무 신났어요~!

저 잘 탄다고 좀 더 익사이팅하게 태워주셨어요ㅋㅋㅋㅋㅋ

저희는 프리미엄힐링비행으로 기본 비행보다

조금 더 오래 탔습니당 여러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요ㅎㅎ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사진을 찍기 위해 잠깐 방문했던 이끼터널!!

이끼터널이지만 제가 방문했을때는 이끼가 별로 없었어요

DJI 포켓3로 찍은 영상인데 화질 너무 좋죠~!

 

다음은 만천하스카이워크에 갔어요~!
만천하스카이워크에는 

스카이워크전망대,알파인코스터,짚와이어,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는 알파인코스터와 전망대를 체험했습니당

 

알파인코스터는 최대 시속 40km로 달리는데

사방이 뚫려 있어 속도가 온몸으로 느껴지다보니

진짜 너무 빨라서 무서웠어요...

커브길에서는 진짜 튕겨나갈 것 같아요..ㅎㅎ

하지만 스릴있고 너무 재밌었답니당

 

알파인코스터를 타고 스카이워크전망대에 올라갔습니다

남한강 위로 높이 전망대가 있는데

한 눈에 강 일대를 볼 수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원래라면 높아서 무서웠겠지만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나니까 이정도는 

하나도 무섭지 않더라고요~??🤣

 

위에 사진은 짚와이어예요...

저거는 진짜 무서워서 못탈 것 같아요..ㅎㅎ

 

 

열심히 놀고 나니 출출하더라구요ㅠ

단양구경시장에 가서 저녁으로 먹을거리를 구매했어요!
단양흑마늘누룽지닭강정과 단양단빵집의 크림치즈 마늘빵입니당

마늘빵은 웨이팅이 많길래 호기심으로 갔다가 줄서서 샀고,

단양흑마늘누룽지닭강정은 마늘빵집 바로 앞에 있어서

시식해보고 맛있어서 구매하였습니당

달아서 조금 물리긴 했지만~

둘다 양도 많고 맛있었어요!

 

단양구경시장에 마늘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이

많아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양이 많아 못먹었어요

다음에 방문하면 다른 것도 먹어보려구요~!

 

조금 물릴 때 마트에서 육개장 사발면 

하나 사서 국물 마셔주면 닭강정 몇 개 더 먹기 가넝~!👌😁

또 만나단양💙

반응형